반응형
마케팅 불변의 법칙
알리스, 잭 트라우트 지음, 비즈니스맵
소비자의 머리 속에 이미지를 각인시키는 것이 마케팅
최초가 되어라
최초가 아니라면, 최초가 될 수 있는 영역을 개척하라
시장에서 최초가 되는 것이 아니라, 소비자의 기억 속에 최초가 되어라
간단한 단 하나의 단어를 소비자의 머리 속에 각인시켜라
타인보다 더 좋아지려고 하지말고, 타인과 달라지도록 노력해라
업계의 선두가 있다면, 선두가 추구하는 방향과 정반대 방향을 추구하라
나의 작은 단점을 인정하고, 더 큰 장점을 강조하라
아무도 하지 못할 것 이라고 예상되는 분야를 파고들어 성공시켜라
소비자를 100% 만족시키면 소비자는 떠나간다
최초가 될 수 있는 분야를 찾고, 단 하나의 이미지를 각인시키는 것을 목표로 하라.
최초가 아니라면 남들과 다르지 않고, 모든 것을 추구하면 아무것도 성취할 수 없다.
반응형
'책' 카테고리의 다른 글
넛지(Nudge) : 넛지 뜻 (0) | 2019.12.01 |
---|---|
뇌 욕망의 비밀을 풀다: 자청추천도서 (0) | 2019.11.26 |
생각에 관한 생각 : 메타생각 (0) | 2019.11.24 |
스타트업이란 무엇인가 : MIT 스타트업 바이블 (0) | 2019.11.24 |
상대방을 중요하게 생각할 것 : 데일카네기 인간관계론 (0) | 2019.11.2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