뇌 욕망의 비밀을 풀다: 자청추천도서

박범준2 2019. 11. 26. 15:23
반응형

뇌 욕망의 비밀을 풀다

 

"왜 저렇게 행동할까?"

 

100만 원이라는 돈이 있다고 했을 때, 사람마다 이 돈을 어디에 쓰는지 다를 것이다. 누군가는 여행을 갈 것이고, 다른 누군가는 시계나 가방을 살 것이다. 이러한 사람들의 행동을 이해할 수 있다면 어떨까.

 

한스 게오르크 호이젤은 자기 공명 촬영장치를 이용하여 사람들이 의사결정을 내리는 순간의 뇌를 연구했다. 의사결정을 내리는 과정에서 특정 신경전달물질이 활성화되었고 이것을 패턴화 하여 모델을 제시했다.

 

Bic3 감정시스템

요약

균형 시스템 : 위험과 불확실성을 회피하여 안전함을 추구. 가장 큰 영향력을 지녔으며, 안정성을 추구한다. 익숙한 장소를 선호하고, 먹어본 메뉴를 다시 주문하고, 습관적으로 하는 행동들의 원인.

 

자극 시스템 :새롭고 신선한 경험을 추구. 새로운 능력과 기술을 습득하고, 낯선 나라를 여행하는 원인.

 

지배 시스템 : 타인, 경쟁자보다 앞서고 최고를 추구 각종 자원을 둘러싼 경쟁에서 승리하고, 고유한 권력 체계를 구축하는 원인.

 

 

놀랍게도 이러한 관점으로 사람들을 봤을 때, 전에는 이해할 수 없던 사람들의 행동이 쉽게 이해되기 시작했다. 비싼 차를 타고, 명품으로 치장하는 사람들의 심리는 물론이고, 인스타그램에 올리는 사진들을 통해 어떠한 유형의 사람인지 파악할 수 있다.

 

한발 더 나아가 균형, 자극, 지배 시스템이 조합되어 발생하는 혼합 감정까지 이해하게 된다면, 성욕을 포함하여 보다 디테일한 부분까지 파악할 수 있다.

 

Limbic Map

타인을 이해하고, 더 많은 돈을 벌고, 보다 높은 지위에 올라가고자 한다면 인간을 이해하는 것이 필수이다. 

흙수저에서 연봉 10억이 된 사업가 자청에게 통찰력을 준 책.

 

뇌,욕망의 비밀을 풀다(흐름출판) 한스-게오르크 호이젤 지음 배진아 옮김

 

자청블로그:https://blog.naver.com/mentalisia/221644582874

 

뇌 욕망의 비밀을 풀다 - 자청 추천사

뇌 욕망의 비밀을 풀다, 추천사​ ​간단히 내 소개를 해야 내 말에 힘이 실릴 것 같아 짧게 소개할 생각이...

blog.naver.com

반응형